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독일의 소매 판매가 전월 대비 0.2% 감소했다. 이는 전월의 0.5% 하락에서 개선된 수치다. 이는 소매 활동이 0.3%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소비자 지출의 소폭 회복을 시사한다.
실제 소매 판매 수치는 0.5% 증가를 예상했던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하회했다. 이러한 부진한 실적은 예상보다 약한 소비자 수요를 시사하므로 소비재 및 소매 주식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시장 영향은 소비자 신뢰도와 지출 습관에 대한 심리에 의해 좌우되는 단기적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