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소매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으며, 이는 이전 2.0% 증가율에서 상승한 수치다. 이는 0.8%포인트의 상당한 상승을 나타내며, 소비자 수요가 더욱 강화되었음을 시사한다. 실제 소매 판매 수치인 2.8%는 애널리스트 전망치인 2.3%를 상회했으며, 이는 예상보다 견고한 소비 지출 환경을 시사한다. 이러한 긍정적 서프라이즈는 시장 심리가 개선되면서 소매업과 소비재 등 소비자 중심 섹터를 부양할 가능성이 높으며, 단기적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경우 장기적인 정책 기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