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테스코(Tesco Plc) ((TSCDY))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테스코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테스코는 영국과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다국적 식료품 및 종합 소매업체로, 중부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상당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로 유명한 테스코는 디지털 플랫폼과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소매업계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2025/26 회계연도 상반기 최신 실적 보고서에서 테스코는 부가가치세와 연료를 제외한 그룹 매출이 5.1% 증가한 330억 5100만 파운드를 기록하며 견고한 성과를 보여줬다. 회사는 또한 고정환율 기준 그룹 조정 영업이익이 1.6% 상승한 16억 7400만 파운드를 기록했으며, 조정 희석 주당순이익은 6.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동일매장 매출이 4.9% 성장한 점이 눈에 띈다. 이는 가치, 품질,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에 힘입은 것이다. 테스코의 온라인 매출은 주문 증가와 신속 배송 서비스인 '테스코 후시(Tesco Whoosh)'의 확장에 힘입어 11.4% 급증했다. 회사는 또한 클럽카드 프로그램과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통해 고객 참여도 향상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경쟁 압력과 비용 인플레이션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테스코는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강력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기술과 유통 역량 강화를 통한 장기 성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테스코 경영진은 2025/26 회계연도 전체 그룹 조정 영업이익이 29억~31억 파운드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시장 지위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 것이다. 회사는 고객 만족과 운영 효율성에 집중해 성장 궤도를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