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표면적으로 보면, 이는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 (SBUX)에게 좋은 아이디어였을 것이다. 결국 스위프티들은 얼마 전 에라스 투어로 영화관들의 상황을 반전시키는 데 도움을 줬기 때문이다. 하지만 테일러 스위프트와 스타벅스 간의 새로운 프로모션은 주주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스타벅스 주가는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실제로 소폭 상승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새 앨범이 오늘 출시됐고, "The Life of a Showgirl"은 전 세계 스위프티들의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도 여러 플레이리스트, 특별 이벤트, 심지어 무료 음료까지 포함한 "글로벌 리스닝 파티"로 이러한 상황을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소셜미디어 게시물에서 특별한 이스터 에그를 발견한 첫 11만3000명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스위프트와 스타벅스가 협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두 회사는 Red (Taylor's Version) 출시를 위해 협력하여 공식 브랜드 음료인 테일러스 라떼를 선보였는데, 이는 스위프트가 선호하는 음료로 알려진 캐러멜 무지방 라떼다. 하지만 꿀 두 개를 넣은 민트 마제스티가 찰리스 티라고 불릴지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다.
이상한 반전으로, 스타벅스 매장의 대규모 폐점이 주택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 토드 드롤렛은 폐점된 스타벅스가 실제로 해당 지역의 주택 가격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지만, 그 정도가 얼마나 되는지는 다소 불분명하다.
드롤렛은 "사람들은 동네의 전체적인 패키지를 고려한다. 가까운 거리에 편의시설이 있으면 매력도가 높아진다. 오늘날 모든 사람이 편의성을 원한다. 홀푸드는 여전히 브랜드와 함께 고급 커뮤니티라는 느낌을 가져다주는데, 사람들이 그들이 위치한 동네의 유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따라서 특히 고립된 경우라면 영향은 미미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이 트렌드의 시작이라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3개, 보유 7개, 매도 2개의 의견을 바탕으로 SBUX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고 아래 그래프가 보여준다. 지난 1년간 주가가 10.21% 하락한 후, SBUX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101.45달러로 16.97%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