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방앤올룹슨 A/S ( (BGOUF) )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방앤올룹슨 A/S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보자.
방앤올룹슨 A/S는 고급 오디오 제품, 텔레비전, 전화기를 전문으로 하는 덴마크의 유명한 회사로, 소비자 전자제품 업계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품질로 알려져 있다.
2025/26년 1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방앤올룹슨은 현지 통화 기준 매출이 4%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58.7%라는 사상 최고 수준의 매출총이익률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미래 성장에 초점을 맞춰 소매 우수성, 마케팅, 제품 개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했다.
이번 분기 주요 재무 지표를 보면 보고된 매출은 5억1700만 덴마크 크로네로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했다. 매출총이익은 3억400만 덴마크 크로네로 소폭 증가했으며, 특별 항목 제외 EBITDA는 2700만 덴마크 크로네로 마진 6.5%를 기록했다. 회사는 전략적 투자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1억3500만 덴마크 크로네의 마이너스 잉여현금흐름을 경험했다. 특히 베오 그레이스 이어피스 출시는 방앤올룹슨의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혁신과 럭셔리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방앤올룹슨은 2025/26 회계연도 재무 전망을 유지하며, 현지 통화 기준 매출 성장률을 1%에서 8% 사이로, 특별 항목 제외 EBIT 마진을 -3%에서 1% 범위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미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소매 네트워크 최적화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계속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