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스위스 소비자 신뢰지수가 이전 -40.0에서 -37.0으로 개선되어 3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소비자 심리의 소폭 개선을 나타낸다.
실제 소비자 신뢰지수 -37.0은 애널리스트 전망치 -38.0을 상회하며 예상보다 낙관적인 전망을 시사했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개선은 소비자 지출 증가 가능성을 반영하는 만큼 소매업과 서비스업 등 소비자 중심 업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장 영향은 투자자들이 소비자 수요에 대한 기대치를 조정하면서 심리에 따른 단기적 영향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