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과거에는 판매업체들이 아마존 (AMZN) 상품 목록에 검색 알고리즘을 만족시키기 위해 키워드를 가득 채워 넣곤 했다. 하지만 이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의 AI 검색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판매업체들이 더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전환하고 있다고 The Information이 보도했다. 이러한 변화는 아마존의 AI, 특히 검색 도구와 챗봇 루퍼스가 판매업체들이 상품을 제시하는 방식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제 판매업체들은 대화체 언어, 실생활 사용 사례, 더 나은 이미지로 상품 목록을 개선하고 있다. 이는 상품이 아마존의 전통적인 검색뿐만 아니라 루퍼스의 응답에도 나타나는 데 도움이 된다. 그 결과 AI에 최적화된 목록들이 이제 더 명확해지고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하여 쇼핑객들이 상품을 찾고 비교하기 더 쉬워졌다. 이로 인해 새로운 전략을 채택한 일부 판매업체들의 매출이 15%에서 20% 증가했다.
또한 아마존은 상품 목록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와 지표를 실험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시스템은 키워드와 브랜드명 같은 기본 사항을 확인하지만, 새로운 지표인 복합 데이터 품질은 제목 정확성과 설명 품질을 더 깊이 평가한다. 한편 이미지스미스 같은 기능들은 목록 이미지를 쇼핑객의 특정 검색 쿼리와 일치시키기 위해 테스트되고 있다. 흥미롭게도 마케팅 전문가 맥스 싱클레어와 카티야 콘스탄틴은 AI 친화적 목록들이 더 높은 검색 순위와 더 나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으며, 때로는 유료 광고의 필요성까지 줄이고 있다고 보고했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43개의 매수 의견을 바탕으로 아마존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합의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주당 267.88달러의 평균 AMZN 주식 목표주가는 현재 수준에서 23.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