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가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스타벅스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다.
세계적인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이자 소매업체인 스타벅스는 2025 회계연도 4분기 및 전체 회계연도 재무 실적을 발표하며, 7개 분기 만에 처음으로 글로벌 동일매장 매출 성장세로 복귀했다고 밝혔다.
최근 실적 보고서에서 스타벅스는 4분기 연결 순매출이 5% 증가한 9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반면 GAAP 기준 주당순이익은 0.12달러로 전년 대비 85% 감소했다. 회사의 '백 투 스타벅스' 전략이 탄력을 받고 있으며, 미국 동일매장 매출이 안정세를 보이고 국제 매출은 3% 증가했다.
주요 재무 지표를 보면, 4분기 글로벌 동일매장 매출이 거래 건수 증가에 힘입어 1% 증가했지만, 구조조정 비용과 노동시간 투자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크게 축소됐다. 회사는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4분기에 107개 매장을 폐쇄했으며, 북미 지역에 상당한 비중을 두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전체 회계연도 순매출이 3% 증가한 372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앞으로 스타벅스 경영진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장기 주주 가치에 초점을 맞춘 다년간의 턴어라운드 전략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수익성 향상을 위해 통제 가능한 비용을 관리하면서 매출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