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큐어 ASA(PHCUF)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포토큐어 ASA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다.
포토큐어 ASA는 방광암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헥스빅스/시스뷰를 통해 비근육침윤성 방광암의 발견과 치료를 돕고 있다. 비뇨종양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포토큐어는 북미와 유럽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정밀 진단과 환자 치료 성과를 강조하고 있다.
2025년 3분기 포토큐어는 헥스빅스/시스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억 3,410만 노르웨이 크로네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이러한 성장은 북미와 유럽에서의 강력한 판매에 힘입은 것으로, 북미 경성 키트 판매는 20% 증가했다. 회사의 상업 EBITDA도 전년 동기 690만 크로네에서 1,640만 크로네로 크게 증가했다.
주요 재무 하이라이트로는 북미 전체 단위 판매가 14% 증가했고 유럽에서는 4% 증가했다. 포토큐어는 또한 새로운 설치와 파트너십을 통해 청색광 방광경 검사(BLC) 역량을 확대했으며, 여기에는 인텔리전트 스코프스 코퍼레이션과의 협력을 통한 BLC용 AI 개발이 포함된다. 회사는 시장 입지 확대와 제품 제공 강화에 계속 주력하고 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포토큐어는 제품 채택 증가와 전략적 파트너십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2025년 고정환율 기준으로 8%에서 10% 범위의 제품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EBITDA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방광암 치료 분야의 정밀 진단 발전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