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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낮아진 로보택시 기대치도 여전히 달성 어려운 이유

2025-10-31 03:24:00
테슬라의 낮아진 로보택시 기대치도 여전히 달성 어려운 이유

테슬라 (TSLA) CEO 일론 머스크는 이미 전기차 제조업체의 로보택시 서비스 본격 출시 시점에 대한 기대치를 낮춘 바 있다. 그는 이 서비스를 회사의 장기적 성공에 핵심적인 요소로 보고 있다. 그러나 The Information에 따르면, 지난주 그가 언급한 소규모 출시조차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다. 실제로 테슬라는 머스크가 2025년 말까지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힌 세 개 신규 주 중 두 곳인 애리조나와 네바다에서 운영에 필요한 서류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다. 또한 테슬라는 여전히 캘리포니아에서 인간 운전자와 함께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완전 무인 서비스 운영 허가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상태다.



이러한 더딘 진행 상황은 테슬라가 향후 몇 달 내에 미국 8~10개 대도시 지역에 로보택시를 도입하겠다는 머스크의 최근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는 이미 그가 지난 7월 약속했던 것에서 축소된 버전이다. 당시 그는 2025년 말까지 로보택시가 미국 인구의 절반에게 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각 주, 때로는 각 도시마다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테슬라는 확장을 위해 광범위한 규제를 처리해야 한다.



그 결과, 테슬라의 로보택시는 여전히 인간 운전자에 의존하고 있다. 다만 머스크는 오스틴 일부 지역에서 곧 운전자를 제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더욱이 회사는 플로리다와 덴버, 뉴욕 같은 다른 도시에서 로보택시 관련 직책을 채용하고 있다. 이들 지역 중 일부는 아직 완전 자율주행차를 허용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궁극적으로 개조된 모델 Y 사용에서 사이버캡이라는 새로운 무인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머스크는 이 차량이 2026년에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테슬라 주식 전망은?



월가를 살펴보면, 증권가는 테슬라 주식에 대해 보유 의견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11건, 매도 10건이 부여되었다. 아래 그래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슬라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382.54달러로, 13.2%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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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