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 SE 무보증 ADR (PUMSY)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PUMA SE 무보증 ADR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의 세부 내용이다.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둔 PUMA SE는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마케팅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축구, 러닝, 모터스포츠 등의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포츠와 스트리트 문화, 패션을 결합한 것으로 명성이 높다.
PUMA SE는 2025년 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글로벌 3대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재편을 발표했다. 회사는 유통 채널 정리와 브랜드 건전성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로 인해 통화 조정 기준 매출이 10.4%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PUMA는 2025년 연간 전망을 재확인했다.
주요 재무 지표를 보면 도매 프로모션 증가와 운송비 상승으로 인해 매출총이익률이 260bp 하락한 45.2%를 기록했다. 조정 EBIT는 3,950만 유로로 크게 감소했으며, 일회성 비용을 포함한 보고 EBIT는 2,940만 유로였다. 회사는 또한 비용 효율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2026년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900개의 사무직 일자리를 감축할 계획이다.
PUMA의 전략적 우선순위는 유통 채널 정리, 운영 비용 절감,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화를 통해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회사는 향후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축구, 러닝, 스포츠스타일 셀렉트/프라임 등 핵심 카테고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PUMA 경영진은 지속되는 지정학적, 거시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략적 재편에 전념하며 2027년부터 성장세로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소비자 중심적으로 변모하고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