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소매판매가 최근 보고서에서 0.5% 감소했으며, 이는 전월의 0.2% 감소보다 더 큰 폭의 하락이다. 이는 소비 지출의 추가 감소를 나타내며, 지속적인 하락 추세를 부각시킨다.
실제 소매판매 수치는 증권가 전망치인 0.1% 증가를 크게 밑돌았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위축은 소비자 중심 섹터, 특히 소매 및 소비재 부문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수요 약화를 시사한다. 시장 영향은 단기적으로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경우 장기적인 정책 기대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