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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페리 주가 급등... 강력한 사용자 증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2025-11-06 13:56:39
엑스페리 주가 급등... 강력한 사용자 증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엑스페리(Xperi Inc) (XPER)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엑스페리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다.



엔터테인먼트 기술 기업인 엑스페리는 스마트 기기와 커넥티드 카를 포함한 소비자 기기 및 미디어 플랫폼 전반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2025년 3분기 엑스페리는 티보 원(TiVo One) 플랫폼의 월간 활성 사용자가 30% 증가하고 10번째 티보 OS 파트너를 확보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26년 미디어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다수의 광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엑스페리는 2분기 연속 양(+)의 잉여현금흐름을 달성하며 비용 관리와 수익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5년 3분기 주요 재무 지표를 살펴보면 GAAP 기준 매출은 1억 1,16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억 3,29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GAAP 기준 영업손실은 140만 달러로 전년도 1,860만 달러 손실에서 크게 개선됐다. 비GAAP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1,750만 달러, 순이익이 1,280만 달러를 기록해 주당순이익 0.28달러를 달성했다. 조정 EBITDA 마진은 20.7%로 2024년 3분기 23.7%보다 소폭 하락했다.



전략적 측면에서 엑스페리는 티보 원 플랫폼 사용자를 480만 명으로 확대했으며 타이탄 애즈(Titan Ads), 컴스코어(Comscore)와의 계약을 포함한 새로운 수익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커넥티드 카 시장의 오토스테이지(AutoStage) 플랫폼은 현재 1,3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도달했으며, 새로운 OEM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화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료 TV 부문에서는 IPTV 가입자가 32% 증가해 320만 가구에 도달했으며, 주요 계약을 갱신하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엑스페리는 전략적 목표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하며 연간 매출 가이던스 4억 4,000만~4억 6,000만 달러와 조정 EBITDA 마진 15~17%를 유지했다. 또한 비용 효율성 개선을 목표로 한 구조조정 계획을 시행했으며, 이는 인력 감축을 포함해 연간 3,000만~3,5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페리는 전략적 파트너십과 비용 관리 이니셔티브를 통해 미디어 플랫폼 확장과 주주 가치 제고에 계속 주력할 방침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