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지스 코퍼레이션(RGS)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리지스 코퍼레이션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다.
리지스 코퍼레이션은 헤어케어 업계의 주요 기업으로, 슈퍼컷츠와 스마트스타일 같은 브랜드로 가맹점과 직영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운영 현대화와 디지털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2026 회계연도 1분기 최신 실적 보고서에서 리지스 코퍼레이션은 통합 매출이 59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4610만 달러 대비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앨라인 인수로 직영 미용실 매출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회사는 또한 4분기 연속 영업활동 현금흐름 흑자를 달성했다.
주요 재무 하이라이트로는 영업이익이 210만 달러에서 59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도 적자에서 140만 달러 흑자로 전환했다. 슈퍼컷츠의 동일매장 매출은 2.5% 증가했고, 통합 동일매장 매출은 0.9% 상승했다. 미용실 수 감소로 가맹점 매출은 감소했지만, 직영 부문은 상당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조정 EBITDA가 800만 달러로 개선되는 데 기여했다.
앞으로 리지스 코퍼레이션은 브랜드 현대화와 기술 활용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춘 혁신 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회사는 경쟁이 치열한 헤어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최근의 성공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