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타(Ibotta, Inc. Class A) (IBTA)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아이보타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다.
아이보타는 소비재(CPG) 브랜드를 위한 디지털 프로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북미 최대 규모의 품목별 디지털 프로모션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보타 퍼포먼스 네트워크(IPN)를 통해 브랜드들이 2억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보타는 2025년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8,33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순이익 150만 달러와 조정 EBITDA 1,660만 달러를 달성하며 20%의 조정 EBITDA 마진을 보였다. 이번 분기에는 서카나(Circan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CPG 브랜드 캠페인 최적화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라이브리프트(LiveLift™) 출시도 발표했다.
주요 재무 지표를 보면, 인스타카트와 도어대시 오퍼 출시에 힘입어 IPN의 리디머가 19% 증가했다. 그러나 전체 리뎀션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회사는 영업활동으로 2,180만 달러의 현금을 창출했고 잉여현금흐름은 1,0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아이보타는 3,870만 달러에 140만 주를 자사주 매입했다.
전략적으로 아이보타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서카나와의 파트너십은 디지털 프로모션에 대한 제3자 판매 증대 측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라이브리프트는 CPG 브랜드의 실시간 캠페인 측정 및 최적화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아이보타 경영진은 4분기 매출을 8,000만~8,500만 달러로 예상하며, 중간값 기준 조정 EBITDA 마진은 13%로 전망했다. 회사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CPG 마케팅 지출에서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