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소매판매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2.9%로 둔화되며 이전 3.0%에서 하락했다. 이는 0.1%포인트의 소폭 감소로, 소비자 수요가 미세하게 냉각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실제 소매판매 수치 2.9%는 애널리스트 전망치 2.7%를 상회하며 예상보다 강한 소비 부문을 시사했다. 이러한 긍정적 서프라이즈는 투자자들이 소비 수요의 회복력을 재평가하면서 단기적으로 소비 관련 주식을 부양할 수 있다. 그러나 전월 대비 소폭 하락은 성장 모멘텀 유지에 잠재적 역풍이 있음을 암시하면서 장기적 기대감을 누그러뜨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