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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두바이에서 KC-46 비전 시스템 홍보 계획에도 주가 하락

2025-11-19 04:33:12
보잉, 두바이에서 KC-46 비전 시스템 홍보 계획에도 주가 하락


물론 오늘 항공우주 기업 보잉(BA)에게 그다지 좋은 소식은 아니었다. 어제 두바이에서 에미레이트항공과 큰 계약을 따냈지만, 플라이두바이가 경쟁사 에어버스(EADSY)에 주문을 넣으면서 발목을 잡혔다. 그러나 보잉은 아직 경쟁에서 물러나지 않았다. 보잉은 KC-46 페가수스 공중급유기용 새로운 비전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번 조치는 플라이두바이 손실 소식의 타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이지만,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보잉 주가는 여전히 소폭 하락했다.



새로운 비전 시스템은 거의 3년 가까이 지연됐다고 보도는 전한다.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이제 거의 2026년이 다가오고 있다. RVS 2.0으로 알려진 이 프로젝트는 이미 여러 차례 지연됐으며, 보잉은 2027년까지 전면 출시를 기대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보잉은 RVS 1.0에 대한 일부 소소한 개선 사항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군 일각에서는 이를 RVS 1.5라고 부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형태의 RVS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동적 조명 문제와 깊이 인식이다. 동적 조명은 야간처럼 조명이 너무 어둡거나 낮 시간처럼 너무 많은 햇빛이 영상을 흐리게 만드는 카메라 영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RVS 2.0은 장파 적외선 카메라 업그레이드, 가시광선 카메라 업그레이드, 그리고 새로운 가시광선 카메라 세트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이로써 RVS 2.0의 총 렌즈 수는 6개로 늘어나게 된다.



구 본사 매각



보잉은 과거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었다. 워싱턴으로 철수하면서 본사 건물을 남겨두었다. 과거에도 이를 매각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새로운 잠재 구매자가 나섰다. 스털링 베이의 최근 시도가 무산된 후 하인스가 매입에 나섰다.



보잉 본사는 상당히 큰 규모로, 36층 건물에 776,000평방피트에 달한다. 하인스가 건물에 대해 얼마를 제시할 것인지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지만, 이전에 건물 매입을 시도했던 스털링 베이의 거래가 무산됐다는 것은 알려져 있다. 보도에 따르면 스털링 베이 거래에 대한 실사 결과 "현재 시장 상황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을 뒷받침하지 못했다"고 한다.



보잉은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인가?



월가를 보면, 증권가는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간 매수 13건, 보유 2건, 매도 1건을 기반으로 B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31.74% 상승한 후, 주당 250.50달러의 평균 BA 목표주가는 32.1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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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