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가계 지출이 전월 대비 3.5% 감소하며 이전 0.7% 하락에 비해 크게 떨어졌다. 이는 소비 지출이 더욱 약화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상당한 하락폭이다.
실제 수치는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0.7% 증가와 크게 대조되며, 예상보다 소비 심리가 더 뚜렷하게 위축되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예상 밖의 하락은 소비 중심 업종, 특히 유통과 소비재 부문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구매력 감소가 매출을 위축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이 소비 수요와 경제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재평가하면서 시장 영향은 단기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