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소비자 심리가 급격히 악화되면서 GfK 소비자신뢰지수가 이전 -23.4에서 -26.9로 3.5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신뢰도가 눈에 띄게 악화된 것으로, 지수가 마이너스 영역에서 더욱 깊어지며 전월 대비 가계 심리가 약화되었음을 나타낸다.
이번 수치는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23.2를 3.7포인트 하회하며 독일의 수요 기반에 대한 우려를 강화했다. 주식시장은 이 데이터를 소비 위축을 시사하는 만큼 소매, 임의소비재, 여행 등 내수 중심 업종에 부정적 신호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은행과 경기민감주 역시 약화된 신뢰도가 성장 전망 둔화로 이어지면서 압박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영향은 정책 기대의 즉각적 변화보다는 단기 심리에 치우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