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소매판매 증가율이 최근 발표에서 급격히 둔화되었으며, 전년 대비 판매가 이전 1.7%에서 1.0%로 상승하는 데 그쳤다. 이는 0.7%포인트의 감속으로, 성장률이 약 41% 하락한 것으로 소비 지출의 모멘텀이 약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둔화에도 불구하고 1.0% 증가는 여전히 애널리스트들의 0.9% 예상치를 상회하여 수요가 예상보다 약간 더 탄력적임을 보여준다. 이 데이터는 소비재 및 소매 관련 종목의 주식에 소폭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지출의 급격한 위축에 대한 우려를 완화시킨다. 동시에 이러한 약화 추세는 신중한 정책 기조에 대한 기대를 강화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정책 변화보다는 심리를 통해 단기적으로 금리 민감 섹터를 지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