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CEO "회사에 근본적 문제 있다"... 해결책 제시
Anusuya Lahiri
2023-10-03 21:50:02
에어비앤비가 2023년 호스트들의 불만, 경쟁 압박, 엄격한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에어비앤비 버스트' 운동으로 호스트들이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출했고, 경쟁사 브르보는 에어비앤비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원했던 로열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뉴욕시에서는 단기 임대에 대한 새로운 규제로 에어비앤비가 기존 주요 시장에서 거의 퇴출될 위기에 처했다.
브라이언 체스키 CEO는 호스트와 게스트의 요구를 균형 있게 맞추기 위해 일련의 사이트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개선은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체스키 CEO는 품질, 경제성, 뛰어난 고객 서비스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은 이러한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AI는 가짜 리스팅을 제거하고 정책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리스팅 검증과 게스트 심사에 사용되어 사용자 신뢰와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뉴욕 등지의 규제 역풍에도 불구하고 체스키 CEO는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핵심 서비스 개선에 전념하고 있으며, 11월에 중요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엄격한 임대 규제의 영향을 상쇄하기 위한 대안적 성장 경로로 '체험' 부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체스키 CEO의 전략은 개선과 혁신으로 특징지어지며, 이러한 도전 속에서 에어비앤비의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