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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프로젝트 카이퍼' 첫 위성 발사로 우주 인터넷 경쟁 본격화

    Anusuya Lahiri 2023-10-06 01:24:54
    아마존, '프로젝트 카이퍼' 첫 위성 발사로 우주 인터넷 경쟁 본격화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나스닥: AMZN)이 '프로젝트 카이퍼'의 첫 시험용 위성 2기를 발사할 예정이다. 이는 제프 베조스가 후원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로,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에 맞서는 아마존의 우주 기반 인터넷 서비스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카이퍼샛-1(KuiperSat-1)과 카이퍼샛-2(KuiperSat-2)로 명명된 이 위성들은 플로리다에서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LA)의 아틀라스 V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이다. 이는 지연되었지만 아마존의 우주 진출에 있어 중요한 단계다.

    아마존은 1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3,236개의 위성을 배치하여 전 세계에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방통신위원회(FCC)의 규정에 따라 아마존은 2026년 중반까지 위성군의 절반을 운용해야 하는 엄격한 기한에 직면해 있다.

    이번 발사는 이미 약 5,000개의 활성 위성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와의 경쟁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우주 기반 인터넷의 수익성과 실행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시큐어 월드 파운데이션의 브라이언 위든은 스페이스X 외의 기업들이 대규모 위성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따라서 카이퍼샛-1과 카이퍼샛-2의 발사는 아마존에게 기술적인 시험일 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시험이 될 것이다.

    아마존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카이퍼를 통합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스페이스X도 직면하고 있는 것처럼, 특히 정부와 고부가가치 기업 고객으로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가격 적정성과 서비스 품질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과제가 될 것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