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의 광고 매출 급감에 머스크 압박... 린다 야카리노 CEO 고심 깊어져
Benzinga Neuro
2024-07-08 18:26:54
과거 트위터로 알려졌던 X의 CEO 린다 야카리노가 일론 머스크의 리더십 아래에서 일하는 데 점점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해졌다.
주요 내용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일요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X는 2022년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광고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맥도날드와 유튜브를 포함한 주요 광고주들은 지난해 2월 슈퍼볼 대비 올해 X에 대한 광고 지출을 55% 줄였으며, 이로 인해 머스크와 야카리노 사이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머스크는 야카리노에게 수익 증대와 비용 절감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야카리노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지난해 6월 CEO로 취임한 야카리노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X의 재정 건전성을 안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머스크가 일부 광고주들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한 것도 야카리노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에어비앤비,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기업들이 X에서의 광고를 중단하거나 중단을 계획 중이며, 이로 인해 최대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