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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아디다스(Adidas AG)가 2분기에 인상적인 매출과 3년 만에 최고 수준의 수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로우라이즈 스타일의 다양한 색상의 삼바와 가젤 스니커즈의 성공에 힘입은 것이다.
반면 나이키(Nike Inc)는 연간 매출 감소가 전망되면서 경쟁사 대비 시장 점유율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나이키 주가는 부진한 전망으로 하락했지만, 아디다스 주가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이는 아디다스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낙관적인 시각을 반영한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탠야드 어드바이저리의 사이먼 어윈 애널리스트는 "나이키는 제품과 메시지 측면에서 게임에서 크게 벗어나 있고, 아디다스는 잠시 주목받는 순간을 맞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영향
나이키는 시장 모멘텀을 회복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저가 스니커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아디다스는 상징적인 삼바와 가젤 신발의 새로운 색상과 한정판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계속 끌고 있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몇 달간 '아디다스 삼바'에 대한 온라인 검색이 크게 증가해 '나이키 에어포스 1' 검색을 추월했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증권가는 아디다스가 2분기에 3년 만에 최고 수준인 51.4%의 수익률을 달성하고, 분기 매출은 5.6% 증가한 56억 유로(6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증권가는 중국의 수요 약세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매우 높은 마진의 황금기"로의 복귀를 가정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경고했다.
아디다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호카, 룰루레몬 애슬레티카, 뉴발란스, 온러닝과 같은 신흥 브랜드들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들 브랜드는 2023년 글로벌 시장에서 3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어윈 애널리스트는 나이키의 직접 판매 전략이 소규모 브랜드들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가능하게 했다고 지적했다. 이는 비욘 굴덴 CEO 하에서 도매업체와의 관계 강화에 주력하는 아디다스의 노력과 대조된다.
월가는 나이키가 올 가을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경영진 개편을 단행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또한 다가오는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가 유럽 내 스포츠웨어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주가 동향
아디다스 주가는 화요일 1.17% 하락한 117.1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면책조항: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부분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진의 검토와 발행을 거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