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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델타항공(NYSE:DAL)이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목요일 시장 전 주식이 약 9% 하락했다.
델타항공의 2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166억580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154억5200만 달러를 상회했다. 조정 영업수익은 154억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조정 평균 연료 가격은 갤런당 2.64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 상승했다. 주당순이익(EPS)은 2.36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2.37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총 여객 수입은 138억4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화물 수입은 16% 증가한 1억9900만 달러, 기타 수입은 19% 증가한 26억1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델타항공의 조정 영업이익은 22억6900만 달러로 전년의 24억9400만 달러에서 감소했으며, 조정 영업이익률은 14.7%로 약 230bp 하락했다.
글렌 하우엔스타인 델타항공 사장은 "프리미엄과 로열티를 포함한 다양한 수익원이 더 높은 성장과 마진을 기록하며 델타의 업계 선도적인 재무 성과와 재무 건전성 향상을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하우엔스타인 사장은 "3분기 수송력 증가율은 5~6%, 수익 증가율은 2~4%로 예상하며, 분기 중 단위 수익 추세가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정 영업비용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131억3800만 달러였으며, 연료 비용을 제외한 비용은 98억800만 달러로 9% 증가했다.
델타항공은 24억5800만 달러의 조정 영업 현금흐름을 기록해 전년 대비 7% 감소했다. 분기 말 조정 순부채는 전년 대비 약 3% 감소한 191억7000만 달러였다. 조정 부채 대 EBITDAR 비율은 2023년 말 3.0배에서 2.8배로 개선됐다.
유효좌석마일당 총수입은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탑승률은 87%로 2023년 2분기의 88%에서 소폭 하락했다.
델타항공의 운송채무는 분기 말 94억 달러로 2023년 말 대비 24억 달러 증가했다.
댄 잔키 델타항공 최고재무책임자는 "성장세는 계속 정상화되고 있으며 우리 팀들은 지속적으로 훌륭한 운영을 보여주고 있어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3분기에는 수송력 증가세가 둔화됨에 따라 연료 비용을 제외한 단위 비용이 전년 대비 1~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잔키 CFO는 "부채 감축이 여전히 최우선 재무 과제이며 투자등급 획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상반기 말 총레버리지는 2.8배로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3분기 전망
델타항공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기준으로 3분기 매출 성장률 2~4%, 주당순이익 1.70~2.00달러(시장 예상치 2.06달러), 영업이익률 11~13%를 전망했다.
2024년 연간 전망 재확인
델타항공은 비일반회계기준 기준으로 2024년 주당순이익 6.00~7.00달러(시장 예상치 6.58달러), 잉여현금흐름 30억~40억 달러, 조정 부채 대 EBITDAR 비율 2~3배를 전망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시장 전 거래에서 델타항공 주가는 8.54% 하락한 42.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