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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항공이 오는 7월 24일 목요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거시경제 압박과 관세 불확실성으로 인한 여행 수요 우려로 아메리칸항공 주가는 연초 대비 28% 이상 하락했다. 그러나 최근 한 달간 주가는 18% 상승했는데, 이는 경쟁사인 델타항공이 예상을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연간 가이던스를 재개한 것이 업종 전반의 투자심리를 개선시켰기 때문이다. 월가는 아메리칸항공의 2분기 주당순이익(EPS)이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0.78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출은 142억9000만 달러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메리칸항공은 비용 관리와 부채 감축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시티그룹과 제휴 신용카드 파트너십을 연장해 2026년부터 시티그룹이 미국 내 AAdvantage 카드의 독점 발행사가 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바클레이스의 브랜든 오글렌스키 애널리스트는 항공업계 2분기 전망 보고서를 통해 아메리칸항공의 목표주가를 11달러에서 12달러로 소폭 상향하고 '보유' 의견을 유지했다. 이 4성급 애널리스트는 높은 제트유 가격과 미국 레저 수요의 지속적인 약세로 항공사들의 실적 전망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4분기에 대한 공급 감축이 있다면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번스타인의 데이비드 버논 애널리스트는 아메리칸항공에 대해 '매수' 의견과 14달러의 목표주가를 재확인했다. 이 4성급 애널리스트는 3분기 전망이 다소 약화될 것으로 보고 전망치를 조정했다. 버논은 기업 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레저 시장의 약세가 이를 상쇄하면서 아메리칸항공이 더 약한 3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버논의 3분기 전망치는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며 2025년 3분기에 소폭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연간 실적은 여전히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낙관했다. 그는 아메리칸항공이 미국 국내 시장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최근 몇 달간의 일반석 레저 여행 추세가 긍정적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월가는 아메리칸항공에 대해 7개의 매수와 5개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적극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평균 목표주가는 13.91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11.2%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