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슬랙, 아이폰용 새 위젯 출시... 업무 효율성 높인다

2024-07-23 17:59:00
슬랙, 아이폰용 새 위젯 출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세일즈포스(NYSE:CRM) 산하의 인기 직장 메시징 앱 슬랙(Slack)이 아이폰 앱용 새로운 위젯을 선보였다.

슬랙은 아이폰 홈 화면용 3개, 잠금 화면용 1개 등 총 4개의 새 위젯을 출시했다. 이는 슬랙 앱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잠금 화면 위젯을 통해 사용자들은 기기 잠금 해제 직후 슬랙 앱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홈 화면 위젯 중 '따라잡기(Catch Up)' 위젯은 앱을 열지 않고도 읽지 않은 메시지와 멘션을 빠르게 요약해 보여준다. 이 위젯은 사용자를 슬랙 앱의 해당 섹션으로 직접 안내해 놓친 대화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두 개의 홈 화면 위젯은 슬랙 상태 업데이트를 간소화한다. 작은 '상태(Status)' 위젯은 사용자를 슬랙 iOS 앱의 해당 섹션으로 안내하며, 더 큰 버전의 위젯은 동일한 기능에 세 가지 미리 설정된 상태 옵션을 제공한다. 1시간 '집중(Focus)', 1시간 '점심(Lunch)', 30분 '휴식(Take a break)' 상태가 그것이다. 다만 현재로서는 이 미리 설정된 옵션들을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는 없다.

이는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올해 초 일부 기업들이 슬랙과 같은 플랫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직원들의 소통을 모니터링한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는 직원들의 상호작용을 디지털로 감시하려는 의도로 해석됐다.

한편 슬랙의 모기업인 세일즈포스는 지난 5월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벤징가 프로(Benzinga Pro)에 따르면 세일즈포스의 1분기 매출은 91억3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으나 시장 예상치인 91억4700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Three new Slack iOS widgets

세일즈포스 주가(NYSE:CRM)는 현재 [가격]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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