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시장 주도권 경쟁이 광고 없는 요금제와 광고 포함 요금제의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각 기업들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스트리밍 시장의 신참 주자인 애플(Apple Inc, NASDAQ:AAPL)이 조만간 광고 포함 요금제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애플은 AppleTV+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구독자 확보를 위해 여러 블록버스터 영화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왔다.또한 메이저리그 축구(MLS)와 일부 메이저리그 야구(MLB) 경기 중계권을 확보하는 등 실시간 스포츠 콘텐츠도 추가했다.독점 영화, 시리즈, 스포츠 중계권을 무기로 AppleTV+는 구독자를 확보해왔다. 이제 애플은 다음 단계의 구독자 증가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경쟁사인 넷플릭스(Netflix Inc, NASDAQ:NFLX)와 월트디즈니(Walt Disney Company, NYSE:DIS)가 운영하는 디즈니+의 성공에 따라 AppleTV+도 광고 포함 요금제를 출시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