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나(Cigna)가 2분기 매출 605억2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는 주로 에버노스 헬스서비스(Evernorth Health Services)의 대형 고객 유치에 따른 큰 성장에 기인했다.
조정 영업이익은 5% 증가한 19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에버노스 헬스서비스와 시그나 헬스케어(Cigna Healthcare)의 강한 실적이 반영됐다.
시그나 헬스케어 매출은 3% 증가한 131억4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기저 의료비용 증가 예상을 반영한 보험료 인상에 따른 것으로, 사업 구성 변화로 일부 상쇄됐다.
시그나의 의료비용 비율(보험료 대비 청구 지출 비율)은 82.3%로 전년 동기 81.2%에서 상승했다. 이는 사업 구성 변화와 전년도 수익 조정을 반영한 것으로, 효과적인 가격 책정 실행과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로 일부 상쇄됐다.
분기 총 보험료는 3.8% 증가한 114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에버노스 헬스서비스 매출은 30% 증가한 495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신규 고객 유치와 유기적 성장을 반영한 결과다.
총 의료 고객 수는 2.4% 감소한 1904만 명을 기록했다. 총 고객 관계는 13% 증가한 1억8620만 건을 기록했다.
총 약국 고객 수는 24% 증가한 1억2250만 명을 기록했다. 주당 조정 순이익은 6.72달러로 전년 동기 6.13달러에서 증가했으며, 월가의 예상치 6.41달러를 상회했다.
시그나는 2024 회계연도 조정 매출 가이던스를 최소 2350억 달러로 재확인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 2355억1000만 달러에 부합한다.
회사는 2024년 주당 조정 순이익 가이던스를 최소 28.40달러로 제시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 28.50달러와 유사한 수준이다.
2024 회계연도에 대해 회사는 의료 고객 수에 대한 기존 가이던스인 약 1930만 명을 재확인했다.
시그나는 2024 회계연도 의료비용 비율을 81.7%-82.5%로 전망하고 있다.
시그나 주가는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4.51% 하락한 332.96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