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개월간 4명의 애널리스트가 커스텀트럭원소스(NYSE:CTOS)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관점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들의 의견을 비교해 간략히 정리한 것이다.
| 매우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매우 약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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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의견 수 | 0 | 2 | 2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1 | 0 | 0 |
2개월 전 | 0 | 0 | 1 | 0 | 0 |
3개월 전 | 0 | 1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은 커스텀트럭원소스에 대해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5.88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예상치는 7.00달러, 최저 예상치는 5.00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의 7.00달러에서 16.0% 하락했다.

애널리스트 평가 세부 분석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행보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금융 전문가들 사이에서 커스텀트럭원소스에 대한 인식을 명확히 알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조정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조치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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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콧 슈니버거 (Scott Schneeberger) | 오펜하이머 (Oppenheimer) | 하향 | 아웃퍼폼 | 6.00달러 | 7.00달러 |
타미 자카리아 (Tami Zakaria) | JP모건 (JP Morgan) | 하향 | 중립 | 5.00달러 | 6.00달러 |
브라이언 브로피 (Brian Brophy) | 스티펠 (Stifel) | 신규 | 홀드 | 5.50달러 | - |
스콧 슈니버거 (Scott Schneeberger) | 오펜하이머 (Oppenheimer) | 하향 | 아웃퍼폼 | 7.00달러 | 8.00달러 |
주요 내용:
- 조치: 애널리스트들은 시장 상황과 기업 실적 변화에 따라 수시로 투자의견을 업데이트한다. '유지', '상향' 또는 '하향' 등의 조치는 커스텀트럭원소스와 관련된 최근 동향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 투자의견: 애널리스트들은 '아웃퍼폼'부터 '언더퍼폼'까지 폭넓은 정성적 평가를 제공한다. 이는 전체 시장 대비 커스텀트럭원소스의 상대적 성과에 대한 기대치를 반영한다.
- 목표주가: 애널리스트들은 커스텀트럭원소스의 미래 가치에 대한 추정치로 목표주가를 조정한다. 현재와 이전 목표주가를 비교하면 애널리스트들의 기대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를 관련 재무지표와 함께 살펴보면 커스텀트럭원소스의 시장 위치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커스텀트럭원소스 기업 개요
커스텀트럭원소스는 북미 지역에서 전기 유틸리티 송배전, 임업, 통신, 폐기물 관리, 철도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수 장비를 공급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업체다. 장비 렌탈 솔루션(ERS), 트럭 및 장비 판매(TES), 애프터마켓 부품 및 서비스(APS)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TES 부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역별로는 미국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한다.
커스텀트럭원소스의 재무 성과 분석
시가총액 분석: 동종 업계 기준치를 밑도는 시가총액은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나타낸다. 이는 성장 기대치나 운영 역량 등의 요인에서 기인할 수 있다.
매출 감소세: 커스텀트럭원소스의 최근 3개월 재무 상황을 살펴보면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4년 6월 30일 기준으로 매출 성장률이 약 -7.4% 감소해 실적 하락을 보였다. 동종 업계와 비교해도 매출 성장률이 뒤처져 있으며,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 성장률에도 미치지 못했다.
순이익률: 커스텀트럭원소스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에 못 미치는 수준으로,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5.79%의 순이익률은 비용 관리에 있어 과제가 있음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커스텀트럭원소스의 ROE는 업계 평균에 미치지 못해 자기자본 수익 극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나타낸다. -2.79%의 ROE는 최적의 재무 성과 달성에 장애물이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커스텀트럭원소스의 ROA 역시 업계 평균을 밑돌아 자산 활용의 효율성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준다. -0.7%의 ROA는 최적의 재무 수익 달성에 어려움이 있음을 나타낸다.
부채 관리: 커스텀트럭원소스의 부채비율은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2.85의 부채비율은 차입 자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재무적 위험이 큰 편임을 보여준다.
애널리스트 평가의 중요성
금융 시스템에서 애널리스트들은 특정 종목이나 섹터를 전문적으로 분석한다. 이들은 기업 컨퍼런스콜과 미팅에 참석하고 재무제표를 연구하며 내부자들과 소통해 주식에 대한 '애널리스트 평가'를 발표한다. 대개 분기마다 한 번씩 각 종목을 평가하고 등급을 매긴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평가와 함께 성장률, 실적, 매출 등에 대한 예측치를 제시해 추가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애널리스트 평가를 활용할 때는 주식 및 섹터 애널리스트들 역시 사람이며 단지 투자자들에게 의견을 제시하는 것일 뿐임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