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기업 파라마운트 글로벌(Paramount Global)이 목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파라마운트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68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벤징가 프로(Benzinga Pro) 데이터에 따른 월가 컨센서스 72억1000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주당 조정 순이익 54센트를 보고했다. 이는 전년 동기 10센트와 월가 예상치 12센트와 직접적인 비교가 어려울 수 있다.
부문별 매출은 다음과 같다:
TV 미디어: 42억7000만 달러(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
DTC(Direct-to-Consumer): 18억8000만 달러(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영화 엔터테인먼트: 6억7900만 달러(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
조지 칙스(George Cheeks), 크리스 맥카시(Chris McCarthy), 브라이언 로빈스(Brian Robbins) 공동 CEO는 성명을 통해 "2분기의 강력한 실적은 우리가 전략적 우선순위를 실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DTC 부문이 주도한 큰 폭의 이익 성장을 포함해 우리는 이번 실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사의 DTC 부문은 구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하고 광고 매출이 16% 성장하며 호조를 보였다.
파라마운트+는 전년 동기 대비 4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 플랫폼은 분기 말 기준 가입자 수가 6800만 명으로, 280만 명 감소했다. 이는 한국에서의 번들 계약 종료 영향을 받은 것이다.
파라마운트+의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 회사는 이 스트리밍 플랫폼이 4년 연속 업계 가입자 유치를 주도했다고 밝혔다.
TV 부문에서는 CBS 네트워크가 2023-2024 시즌에 16년 연속 프라임타임 1위 네트워크를 차지했다. 회사에 따르면 CBS는 상위 10개 방송 시리즈 중 8개를 차지했다.
TV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고, 제휴 및 구독 매출은 5% 감소했다.
파라마운트의 영화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IF'와 '콰이어트 플레이스: 데이 원(A Quiet Place: Day One)'이 주도했다. 극장 매출은 전년 동기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Transformers: Rise of the Beasts)'이 상영된 것과 비교해 40% 감소했다.
파라마운트는 최근 발표한 스카이댄스 미디어(Skydance Media)와의 합병을 통해 새로운 파라마운트를 형성할 계획을 강조했다. 회사는 45일간의 고샵(go-shop) 기간과 마무리 요건을 감안할 때 거래가 2025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DTC 이익은 지난 4분기 동안 9억 달러 증가했다. 파라마운트+ 스트리밍 플랫폼은 2025년 국내 수익성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공동 CEO들은 "앞으로 우리는 스트리밍 수익성 가속화를 위한 변혁, 최소 5억 달러의 연간 비용 절감을 포함한 조직 효율화, 프리캐시플로우 성장을 통한 재무상태표 개선에 초점을 맞춘 전략 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마운트 주가는 목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5.78% 상승한 10.8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2주 거래 범위는 9.54달러에서 17.50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