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홀딩스(Grab Holdings Limited, 나스닥: GRAB)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6억 6400만 달러(환율 고정 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를 기록했지만,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6억 6925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주당순이익(EPS)은 -0.01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 손실과 일치했다. 실적 발표 후 주가는 급락했다.
배달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3억 5600만 달러(환율 고정 시 17%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음식 배달 사업에 대한 수요 증가와 자야(Jaya) 및 광고 사업의 기여도 증가에 기인한다.
모빌리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2억 4700만 달러(환율 고정 시 23%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모빌리티 월간 거래 이용자(MTU) 및 거래량의 견고한 성장에 기인한다.
금융 서비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온디맨드 총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44억 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배달 GMV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고, 모빌리티 GMV는 20% 증가했다.
그룹 전체 월간 거래 이용자(MTU)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4090만 명을 기록했다. 온디맨드 MTU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3670만 명을 기록했다.
사용자당 평균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121달러를 기록했다.
그룹 조정 EBITDA는 온디맨드 GMV와 매출 증가에 힘입어 2023년 같은 기간의 -1700만 달러에서 6400만 달러로 개선되었다.
그랩의 공동 창업자이자 그룹 최고경영자인 앤서니 탄(Anthony Tan)은 "앞으로도 동남아시아 경제의 지속적인 강세를 보고 있으며, 주요 제품 이니셔티브를 활용해 이 지역의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업 전반에 걸쳐 비용 규율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회계연도 전망: 그랩은 연간 매출 전망치를 27억~27억 5000만 달러로 유지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27억 7000만 달러를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또한 조정 EBITDA 전망치를 2억 5000만~2억 7000만 달러로 유지했다.
주가 동향: 그랩 주식은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8.31% 하락한 3.0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