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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프 베이조스도 투자한 펄플렉시티 AI, 구글 방식 차용해 검색결과에 광고 도입 준비

2024-08-23 18:57:19
제프 베이조스도 투자한 펄플렉시티 AI, 구글 방식 차용해 검색결과에 광고 도입 준비
제프 베이조스가 투자한 펄플렉시티 AI(Perplexity AI)가 검색 결과에 광고를 통합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는 자사가 도전장을 내민 검색 거인 알파벳의 구글 방식을 차용한 것이다.CNBC 보도에 따르면, 스타트업이 유포한 피치덱에 의하면 펄플렉시티 AI 앱은 2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다. 또한 미국 내 검색 쿼리가 지난 1년간 8배 증가하면서 월간 2억3000만 건 이상의 쿼리를 처리하고 있다.이 스타트업의 광고 모델은 1,000회 노출당 비용(CPM) 방식을 따를 예정이며, CPM 가격은 50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펄플렉시티의 초기 광고 카테고리에는 기술, 건강 및 제약,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금융, 식음료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광고주들은 답변 아래의 '관련 질문'을 후원하거나 펄플렉시티가 생성한 응답 옆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이번 달 초 보도에 따르면, 펄플렉시티 AI의 매출과 사용량이 올해 초부터.............................................................................................................................................................................................................................................................................................................................................................................................................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