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Snap Inc., NYSE:SNAP)의 에반 스피겔(Evan Spiegel) CEO가 화요일 직원들에게 광고 사업과 증강현실(AR) 제품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스냅이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메타 플랫폼(Meta Platforms Inc., NASDAQ:META)과 바이트댄스(Bytedance)의 틱톡(TikTok) 등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들과 광고 수익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피겔 CEO는 진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스냅의 광고 사업이 경쟁사들보다 느리게 성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8월 초 스냅은 광고 지출 감소를 이유로 현 분기에 대한 부진한 전망을 제시한 바 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스냅의 2024 회계연도 매출은 53억4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스냅 주가는 올해 약 45% 하락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회사는 머신러닝과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배치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스피겔 CEO는 "지난 1년간 우리 사업에서 많은 진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실적이 전체 시장에 뒤처진 이유가 궁금할 것입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우리의 광고 사업이 경쟁사들보다 더 느리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냅은 메타의 제품과 유사한 증강현실과 스마트 안경에 투자하고 있다. 스피겔 CEO는 "우리는 사람들이 컴퓨팅, 세계, 그리고 서로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는 증강현실 안경을 만드는 데 투자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지난 6월 스냅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자신을 촬영할 때 더 현실적인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도구를 출시했다.
스냅의 최근 전략 전환은 회사가 겪고 있는 격동의 시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스냅은 실망스러운 2분기 실적을 보고했는데, 일일 활성 사용자는 9% 증가했지만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후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부진한 매출을 이유로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최근 CNBC의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스냅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없는 회사"라고 평가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흔들어 놓았다. 이후 스냅의 주가 차트는 투자자들의 우려를 자아내는 부정적 신호인 '데스 크로스'를 나타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스냅 주식은 5.14% 하락한 8.8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0.11% 추가 하락했다. 연초 이후 스냅 주가는 45.11% 하락했다. 2017년 3월 27.09달러에 상장된 이후 주가는 67.29%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