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AI 음성기술 기업 테닉스 인수... 고객서비스 혁신 박차
Nabaparna Bhattacharya
2024-09-04 20:02:04
세일즈포스(Salesforce, Inc.)(NYSE:CRM) 주가가 수요일 장 시작 전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CRM 주식은 지난 1년간 13% 이상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아이셰어즈 익스팬디드 테크-소프트웨어 섹터 ETF(BATS:IGV)와 REX FANG & 이노베이션 에퀴티 프리미엄 인컴 ETF(NASDAQ:FEPI)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AI 기반 음성 에이전트 전문 기업인 테닉스(Tenyx)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테닉스의 기술은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대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킨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어제 보도자료를 통해 세일즈포스는 인수가 완료되면 테닉스의 고급 음성 AI 솔루션이 에이전트포스 서비스 에이전트(Agentforce Service Agent)의 자율 에이전트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닉스의 솔루션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테닉스의 공동 창업자인 이타마르 아렐(Itamar Arel) CEO와 아담 얼(Adam Earle) CTO를 포함한 팀이 세일즈포스에 합류해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 서비스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작년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압박에 직면해 자사주 매입을 두 배로 늘리고 인수합병위원회를 해체하며 추가 인수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이제 매출 성장을 위해 다시 인수에 나서고 있다. 이는 최근 기술 대기업들의 행보와 비슷한 전략으로, AI 도구와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반영한다.
세일즈포스는 테닉스 인수를 통해 AI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혁신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차세대 고객 서비스 솔루션 제공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하면 세일즈포스의 2025 회계연도 3분기(10월 31일 종료)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