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쓱쓱 끓이는 추수감사절... 물가상승 안녕
Nabaparna Bhattacharya
2024-09-19 21:47:30
월마트(NYSE:WMT)가 편리한 쇼핑 습관을 겨냥한 새로운 계획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핵심은 10월 14일 출시 예정인 물가상승 없는 추수감사절 식사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낮은 가격에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월마트는 올해 '하나 사면 하나 기부' 기능을 새로 도입해 고객들이 쉽게 어려운 이웃에게 식사를 기부할 수 있게 했다.
딜로이트의 연례 홀리데이 리테일 전망에 따르면 2024년 연말 소매 판매는 2.3~3.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같은 기간 성장률은 4.3%였다.
5월 발표된 포브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미국 최대 소매업체들이 소매 성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보고서는 월마트와 아마존(NASDAQ:AMZN)이 소매 판매 증가분의 약 38%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다른 소매업체들의 성장이 어려워지고 상당한 불확실성이 생기고 있다.
월마트 US의 라트리스 왓킨스 최고상품책임자(CMO)는 "우리는 가장 흥미로운 상품군 전반에 걸쳐 가격을 낮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했다.
월마트는 10월 8일부터 13일까지 첫 번째 월마트 홀리데이 딜스 이벤트를 시작으로 연말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또한 월마트는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추가로 1200만 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집에서 편하게 쇼핑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주 초 월마트의 860억 달러 규모 사업부인 샘스클럽은 새로운 인력 보상 계획을 도입했다. 이는 약 10만 명의 일선 직원들의 급여를 인상하고 장기적인 재정 미래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직원들은 생산성이 높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소매 부문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회사에 더 오래 머무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WMT 주가는 0.08% 상승한 79.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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