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업체 울타 뷰티(NYSE:ULTA)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최근 보고 이후 10.66% 감소했다.
회사는 최근 288만 주가 공매도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7.88%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공매도 포지션을 모두 청산하는 데 평균 2.36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비율의 중요성
공매도 비율은 매도되었지만 아직 청산되지 않은 주식의 수를 나타낸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비율을 추적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비율의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이 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고, 감소는 더 낙관적이 되었음을 시사할 수 있다.
울타 뷰티 공매도 비율 그래프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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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울타 뷰티의 공매도 주식 비율은 최근 보고 이후 감소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적은 수의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울타 뷰티의 공매도 비율, 경쟁사와 비교
동종 업계 비교는 분석가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 업계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 업계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울타 뷰티 동종 업계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12.70%다. 이는 울타 뷰티의 공매도 비율이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