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타뷰티(Ulta Beauty, Inc. NASDAQ:ULTA)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가 장기 사업 전략 계획을 발표하고 2024 회계연도 가이던스를 재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내림세다.
울타뷰티는 제품 구성, 고객 경험, 접근성, 고객 충성도 등 4가지 핵심 영역에 집중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2028년까지 1,800개 이상의 신규 매장(향후 3년간 200개의 순증 매장)을 오픈하고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 수를 5,000만 명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2024 회계연도 매출 전망치를 110억~112억 달러(시장 예상치: 111.6억 달러)로 유지했다. 또한 동일 매장 매출은 -2%에서 0% 사이, 영업이익률은 12.7%에서 13%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2분기 실적 발표 당시 울타뷰티는 2024 회계연도 매출 가이던스를 115억~116억 달러에서 110억~112억 달러로 하향 조정했고, 주당순이익(EPS) 가이던스도 25.20~26.00달러에서 22.60~23.50달러로 낮췄다.
데이브 킴벨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계획을 통해 강력한 성장을 이끌고 뷰티 및 웰니스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10월 15일 이사회는 3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자사주 매입 계획을 승인했다. 이는 2024년 3월에 실시한 기존 계획을 대체한다. 8월 3일 기준으로 회사는 기존 20억 달러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중 16억 달러가 남아있었다.
울타뷰티는 2026년 이후 장기 목표로 매출 4~6% 성장, 영업이익 중간 한 자릿수 성장, 주당순이익 10% 초반대 성장을 제시했다.
회사는 규율 있는 자본 배분 우선순위를 통해 사업 운영 자금 조달, 성장을 위한 사업 재투자, 순매출의 4~5%를 자본지출로 유지, 초과 현금을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폴라 오이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4년과 2025년은 단기적인 카테고리 역학을 관리하면서 과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장기적으로는 리더십 포지션을 확대할 추가적인 기회가 있다고 본다"며 "수익성 있는 성장과 매력적인 주주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울타뷰티 주식은 지난 1년간 6%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Neuberger Berman ETF Trust Neuberger Berman Next Generation Connected Consumer ETF(NYSE:NBCC)와 Advisor Managed Portfolios Trenchless Fund ETF(NYSE:RVER)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울타뷰티 주식은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3.6% 하락한 356.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