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메이플베어(Maplebear Inc., NASDAQ:CART)가 S&P 미드캡 400 지수 편입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다. 메이플베어는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인스타카트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변경으로 메이플베어는 이노비스(Enovis Corporation)를 대체하게 되며, 이노비스는 S&P 스몰캡 600으로 이동한다. 이 지수 변경은 1월 14일 화요일 시장 개장 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CART 주식은 지난 1년간 92% 이상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어드바이저 매니지드 포트폴리오 트렌치리스 펀드 ETF(NYSE:RVER)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또 다른 소식으로, 인스타카트는 소매업체 울타 뷰티(Ulta Beauty, Inc., NASDAQ:ULTA)와 전국적인 제휴를 맺고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전국 1,400개 이상의 울타 뷰티 매장에서 인스타카트를 통한 울타 뷰티 제품의 당일 배송 옵션이 도입된다.
이 제휴는 또한 인스타카트 앱에 울타 뷰티 리워드를 통합하여 울타 회원들이 인스타카트를 통해 울타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한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신규 고객은 1월 26일까지 50달러 이상 주문 시 10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스타카트의 소매 파트너십 수석 이사 블레이크 월러스는 이번 제휴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하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 웰니스와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시기에 고객들에게 더 많은 편의성과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타 뷰티의 이커머스 부사장 조디 윌리엄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브랜드가 더 많은 곳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인스타카트와의 이번 새로운 제휴로 울타 뷰티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었다. 인스타카트 플랫폼에는 이미 식료품부터 뷰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00개 이상의 소매업체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번 주 초, 울타는 데이브 킴벨이 CEO에서 사임하고 이사회에서 물러났다고 발표했다.
사장 겸 COO였던 케시아 스틸먼이 월요일부터 사장 겸 CEO로 취임했으며, 회사 이사회에도 합류했다.
울타는 이제 비교 가능 매출이 '완만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영업이익률이 회사의 이전 예상 범위인 11.6%에서 12.4% 사이의 상한선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울타는 3월 13일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ULTA 주식은 지난 1년간 14%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노이버거 버먼 ETF 트러스트 노이버거 버먼 넥스트 제너레이션 커넥티드 컨슈머 ETF(NYSE:NBCC)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수요일 마지막 거래 시점 기준, CART 주식은 5.2% 상승한 45.1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ULTA 주식은 3.10% 하락한 415.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