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강세론자 진 먼스터, 전기차 공룡의 로보택시 계획과 자율주행의 미래 분석... "연간 수만 명 생명과 수천억 시간 절약할 것"
Ananya Gairola
2024-10-19 15:32:37
딥워터 애셋 매니지먼트의 매니징 파트너 진 먼스터가 자율주행차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는 자율주행차의 잠재적 이점과 직면한 과제들을 논의했다.
무슨 일이 있었나: 먼스터는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의 '위, 로봇' 행사에 대한 4가지 주요 관찰 결과를 공유했다.
다음은 먼스터의 주요 요점이다:
세계는 자율주행이 필요하다
먼스터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 군단은 높은 사용률로 인해 마일당 비용을 65-75% 줄일 수 있으며, 운전하지 않아 절약되는 시간의 개인적 가치는 연간 약 2만1000달러에 달할 수 있다.
"미국에서만 매년 수만 명의 생명과 수천억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그는 안전과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더 오래 걸릴 것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율주행에 대한 자신의 타임라인을 수정하며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인정했다.
그는 향후 1년 내에 '챗GPT 순간'과 같은 돌파구가 있을 20%의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의 추세와 규제 과제들은 완전 자율주행(FSD) 진전이 예상보다 느리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테슬라의 지오펜스 로보택시 군단 접근 방식은 무감독 FSD가 내가 원래 예상했던 것보다 1-2년 더 걸릴 것임을 시사한다."
로보택시 군단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
먼스터는 2030년까지 전국적인 로보택시 군단이 테슬라 영업이익의 20%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의 모델은 "테슬라가 25% 할인된 가격으로 승차당 16.50달러를 청구할 것"이며, 가격에 민감한 환경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가정한다.
그는 가격에 매우 민감한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25%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 상당한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2030년까지 50%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면 약 45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무감독 FSD의 잠재력
먼스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가장 큰 기회는 무감독 FSD에 있으며, 이는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여 더 많은 차량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 FSD를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 라이선스하는 것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테슬라에게 주요 수익원이 될 수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