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전 세계 인형 부문 총 매출은 7억57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보고 기준 및 고정 환율 기준 모두 14% 감소했다. 이는 주로 바비 인형 판매 하락에 기인한다.
유아 및 미취학 아동 부문 전 세계 총 매출은 3억5000만 달러로, 보고 기준 3%, 고정 환율 기준 2% 감소했다. 이는 주로 유아용품 및 파워휠 판매 하락 때문이다.
자동차 부문 전 세계 총 매출은 5억8000만 달러로, 보고 기준 12%, 고정 환율 기준 13% 증가했다. 이는 주로 핫휠 브랜드의 성장에 따른 것이다.
액션 피규어, 블록, 게임 및 기타 부문 전 세계 총 매출은 3억6400만 달러로, 보고 기준 2%, 고정 환율 기준 3% 증가했다. 이는 주로 게임 부문의 성장에 기인하며, 기타 및 블록 부문의 하락으로 일부 상쇄됐다.
매텔의 이논 크레이즈(Ynon Kreiz) CEO는 "우리는 IP 기반 완구 사업을 성장시키고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확장하는 다년간의 전략을 계속 실행하고 있다. 올해 우리의 우선순위에 맞춰 수익성을 개선하고, 총 이익률을 확대하며, 상당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레이즈 CEO는 또한 "4분기에는 성공적인 연말 시즌, 시장 점유율 확대, 영화 관련 완구 라인업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장기적인 성장과 주주 가치 창출을 위한 준비가 잘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전망: 매텔은 회계연도 조정 후 주당순이익을 1.35달러에서 1.45달러 사이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1.44달러의 시장 예상치와 비슷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