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WS `AI 대세 초기단계`·광고 부문 `숨은 자산`으로 성장 기대감
Chris Katje
2024-11-02 02:46:40
아마존닷컴(NASDAQ:AMZN) 애널리스트들이 3분기 실적 발표 후 AWS, 소매 및 광고 부문에서 강세를 전망했다.
아마존 애널리스트들의 의견: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저스틴 포스트(Justin Post)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웨드부시의 스콧 드빗(Scott Devitt) 애널리스트는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2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골드만삭스의 에릭 셰리단(Eric Sheridan)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30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니덤의 로라 마틴(Laura Martin)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과 210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했다.
RBC캐피털마켓의 브래드 에릭슨(Brad Erickson) 애널리스트는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BMO캐피털마켓의 브라이언 피츠(Brian Pitz) 애널리스트는 아웃퍼폼 등급을 재확인하고 목표주가를 230달러에서 236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트루이스트의 유세프 스콸리(Youssef Squali)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65달러에서 27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텔시의 조셉 펠드만(Joseph Feldman) 애널리스트는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3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벤치마크의 대니얼 커노스(Daniel Kurnos)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스코샤뱅크의 나트 신들러(Nat Schindler) 애널리스트는 섹터 수준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45달러에서 246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JMP증권의 니콜라스 존스(Nicholas Jones) 애널리스트는 시장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65달러에서 28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오펜하이머의 제이슨 헬프스타인(Jason Helfstein) 애널리스트는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파이퍼 샌들러의 토마스 챔피언(Tomas Champion) 애널리스트는 오버웨이트 등급을 재확인하고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아마존 AWS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새 투자자 노트에서 AWS 성장률이 전년 대비 19%로, 과거 분기와 애널리스트 추정치, 구글과 같은 경쟁사들과 비교해 안정적일 수 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는 AWS가 여전히 "큰 AI 사이클의 초기 단계"에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는 "AWS의 분기 대비 12억 달러의 매출 성장이 경쟁사들과 비교해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웨드부시의 드빗 애널리스트는 새 투자자 노트에서 AWS의 AI 사업이 연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그먼트이며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드빗은 "분기 동안 건전한 클라우드 트렌드를 보여주는 언급에 고무되었으며, 새로운 AI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4분기 연속 AWS 성장 재가속화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북미 및 아마존 프라임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3분기에 7월에 열린 프라임 데이 이벤트 덕분에 프라임 회원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제품 제공을 개선하면서, 특히 저가 제품에서 북미 소매 부문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는 "일상용품과 같은 카테고리에서 강세를 보이며 아마존은 더 큰 장바구니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텔시의 펠드만 애널리스트는 새 투자자 노트에서 아마존의 더 나은 제품 선택과 저가 상품에 대한 노력이 회사가 "수익성 있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펠드만은 "건전한 소매 결과는 일상 및 가치 품목에 더 중점을 둔 확장된 제품 구색의 이점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의 식료품 및 약국 부문 집중이 소매 부문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충성도 높은 프라임 회원 기반을 활용하여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부문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359억 달러의 매출과 전년 대비 12%의 매출 성장으로 3분기 국제 부문이 "특히 강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독일과 영국과 같은 기존 국가들에서 긍정적인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는 아마존이 국제 시장에서 북미 부문과 동일한 마진을 목표로 하는 것이 "긍정적인 새로운 공개"라고 덧붙였다.
광고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 니덤의 마틴 애널리스트는 새 투자자 노트에서 아마존의 광고 부문이 회사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숨은 자산"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3분기 광고 매출은 143억 달러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마틴은 "우리는 아마존 광고가 아마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익 및 가치 창출 엔진 중 하나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3분기 아마존 광고의 영업이익률을 40%로 추정했다.
BMO캐피털마켓의 피츠 애널리스트는 3분기 광고 성장을 매력적이라고 평가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스포츠 콘텐츠 덕분에 향후 분기에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
피츠는 "최근 AI 입찰 도구 출시로 지속적인 채택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광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총상품거래액(GMV)의 10%에 근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루이스트의 스콸리 애널리스트는 프라임 비디오 광고 티어가 10월에 첫 광고 시즌에 진입했다며 앞으로 광고 부문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콸리는 "우리는 프라임 비디오 광고 티어가 2025 회계연도에 아마존 총 광고 수익의 연간 중저단위 퍼센트를 차지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앞으로 광고 사업에서 "시장 이상의 성장"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AMZN 주가 동향: 아마존 주식은 금요일 6.07% 상승한 197.79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136.47달러에서 201.20달러이다. 아마존 주식은 2024년 들어 33%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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