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AI 시장 주도권 잡기 위해 `돈 펑펑`...시장 경쟁 과열 양상
Anusuya Lahiri
2024-11-07 05:23:06
중국 AI 기업들이 경쟁이 치열한 AI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광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알리바바그룹홀딩(NYSE:BABA)과 바이트댄스 등 중국 거대 기술기업들이 이에 포함됐다.
SCMP 보도에 따르면 3분기에만 이들 기업은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 홍보에 5억 위안(약 900억원) 이상을 지출했다.
대규모 광고비 지출 기업 중 알리바바는 생성형 AI 기능이 강화된 클라우드 저장소 및 온라인 검색 플랫폼인 쿼크(Quark) 홍보에 약 2억 위안을 할당했다.
반면 ChatGPT와 유사한 서비스인 통이챈원(Tongyi Qianwen)에 대한 지출은 450만 위안으로 현저히 낮았다. SCMP에 따르면 통이챈원 대변인은 이 수치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러한 대규모 마케팅 예산은 중국 내에서 높은 지출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알리바바와 텐센트홀딩스(OTC:TCEHY)가 후원하는 중국 AI 스타트업 문샷AI는 챗봇 홍보에 약 1억 5천만 위안을 투자한 최고 광고 지출 기....................................................................................................................................................................................................................................................................................................................................................................................................................................................................................................................................................................................................................................................................................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