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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마초기업 주시, 3분기 실적 발표... 수익 감소에도 마진 개선에 주목

    Javier Hasse 2024-11-08 07:58:32
    대마초기업 주시, 3분기 실적 발표... 수익 감소에도 마진 개선에 주목

    대마초 복수주 사업자인 주시 홀딩스(Jushi Holdings Inc.)(CSE:JUSH)(OTCQX:JUSHF)가 최근 발표한 2024년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경쟁 시장에서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영업 회복력을 보여주는 혼조세를 나타냈다. 주시는 일부 수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견실한 매출총이익률을 유지하고 조정 EBITDA가 상승하면서 대마초 사업 전반에 걸쳐 비용 관리와 운영 효율성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보여줬다.



    수익 및 매출총이익률: 경쟁 시장에서의 회복력



    주시의 2024년 3분기 매출은 6,160만 달러로, 2023년 3분기 6,540만 달러에서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했으며, 2024년 2분기 6,460만 달러에서 소폭 하락했다. 이러한 매출 감소는 주로 일리노이, 펜실베이니아, 네바다 주의 치열한 경쟁과 가격 압박에 기인한다. 이러한 역풍에도 불구하고 주시의 2024년 3분기 매출총이익은 2,800만 달러로 견조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45.4%를 기록해 2023년 3분기의 43.6%에서 상승했다. 다만 2024년 2분기 50.4%에서는 하락했다.



    짐 카시오포 CEO는 "전사적 운영 개선 계획이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재배 및 가공 시설의 효율성 향상에 주력해 경쟁력 있는 매출총이익률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익성 및 순손실 추이



    주시 실적 보고서에서 주목할 만한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순손실 개선이다. 2024년 3분기 순손실은 1,600만 달러로, 2023년 3분기 2,060만 달러에서 크게 감소했다. 그러나 2024년 2분기 190만 달러의 순손실에 비해서는 크게 증가했다. 분기 대비 변동은 시장 경쟁과 오하이오 등 신규 시장 진출 노력으로 인한 영업비용 증가를 반영한다.



    영업 수익성의 핵심 지표인 조정 EBITDA는 2024년 3분기 1,030만 달러로, 2023년 3분기 970만 달러에서 6.5% 증가했다. 그러나 이는 2024년 2분기의 1,450만 달러에서 하락한 수치로, 주시가 경쟁 압력에 직면해 프로모션 확대와 가격 조정을 단행한 결과다. 2024년 3분기 조정 EBITDA 마진은 16.8%로 2023년 3분기 14.9%에서 개선됐지만, 2024년 2분기 22.4%에서는 하락했다.



    전략적 확장 및 제품 혁신



    주시의 2024년 3분기 성장 전략은 사업 영역 확대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주시 브랜드 제품 판매가 전체 소매 매출의 55%를 차지해 2023년 3분기 52%에서 증가했다. 이는 주시가 브랜드 충성도 구축과 고마진 제품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브랜드 주도 성장과 더불어 주시는 2024년 3분기에 꽃, 프리롤, 식용제품, 농축액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278개의 신규 SKU를 출시했다. 이러한 제품 다각화는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다양한 시장 선호도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주시는 또한 오하이오 주에서 성인용 판매를 개시하고 스프링데일에 새로운 비욘드 헬로(Beyond Hello) 판매점에 대한 임시 라이선스를 획득해 2025년 초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는 다른 주의 경쟁 압력을 상쇄할 수 있는 잠재력 높은 시장인 오하이오 주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려는 주시의 목표와 일치한다.



    자본 구조 개선 및 부채 감축



    2024년 3분기 동안 주시는 부채 부담을 크게 줄이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올해 첫 9개월 동안 회사는 부채를 약 1,970만 달러 감축했으며, 선스트림 뱅코프(SunStream Bancorp Inc.)를 통해 1순위 채무를 4,850만 달러의 새로운 담보부 정기 대출로 차환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주시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290만 달러로, 업계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강한 유동성을 유지하고 있다.



    카시오포 CEO는 "우리의 초점은 자본 구조 강화에 있다"며 "부채를 줄임으로써 경제 변동에 대응하고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 버지니아와 같은 핵심 시장에서 전략적 성장 기회를 추구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전략



    주시는 앞으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하고 고성장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재배 시설이 성숙해짐에 따라 회사는 제품 품질과 수율을 향상시켜 업계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오하이오 주 확장 노력과 언커먼 카인드(Uncommon Kind) 식용제품 브랜드와 같은 신제품 라인 출시는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접근을 반영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대마초 산업에서 주시의 운영 효율성, 브랜드 성장, 신중한 재무 관리에 대한 집중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는 위치에 회사를 올려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