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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그룹(NYSE: SONY)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2조 9100억 엔(약 19조 44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9조 6200억 원을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55.74엔(약 0.37달러)으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0.27달러를 상회했다.
부문별 실적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G&NS)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조 700억 엔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84% 급증한 1388억 엔을 달성했다. 이는 주로 자사 이외의 게임 소프트웨어 타이틀 판매 증가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를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 서비스 실적 개선에 기인한다.
음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4482억 엔을,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904억 엔을 기록했다. 실적 개선은 레코딩 음악 부문의 라이브 이벤트, 머천다이징, 라이선싱 수익 증가와 함께 레코딩 음악 및 음악 출판 부문의 스트리밍 서비스 수익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3558억 엔을, 영업이익은 37% 감소한 185억 엔을 기록했다. 이는 2023 회계연도 할리우드 파업으로 인한 제작 지연이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엔터테인먼트, 기술 및 서비스(ET&S)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6198억 엔을, 영업이익은 15% 증가한 702억 엔을 기록했다.
이미징 및 센싱 솔루션(I&SS)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5356억 엔을, 영업이익은 99% 증가한 924억 엔을 달성했다. 이는 모바일 제품용 이미지 센서 판매 증가에 기인한다.
금융 서비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해 633억 엔의 적자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319% 증가한 657억 엔을 달성했다. 이는 소니생명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4551억 엔을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69% 증가한 3385억 엔을 달성했다.
소니는 이번 분기 동안 380만 대의 PS5를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의 490만 대에 비해 감소한 수치다.
9월 말 기준 소니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조 1300억 엔이다.
전망
소니는 2024 회계연도 매출 전망치를 기존 12조 6100억 엔(약 85조 2000억 원)에서 12조 7100억 엔(약 87조 5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주가 동향
소니 주식은 금요일 장 시작 전 거래에서 7% 상승한 19.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