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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NYSE:NIO) 주가가 화요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데, 이는 트럼프 당선인의 내각 인선이 대중국 강경 노선을 예고하고 있다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니오 주가는 지난 1년간 36%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인베스코 골든 드래곤 차이나 ETF(NASDAQ:PGJ)와 크레인쉐어스 일렉트릭 비히클스 앤드 퓨처 모빌리티 인덱스 ETF(NYSE:KARS)를 통해 니오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중국 고객들은 이제 니오의 옴보 L60 모델을 10-14주 내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기존 12-16주에서 단축된 것이다.
이러한 단축은 생산능력이 증가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 변화는 옴보 앱을 통해 확인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기 시간 단축은 니오가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생산을 확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니오는 10월에 20,976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16,657대는 니오 브랜드 차량이고, 4,319대는 옴보 브랜드 차량이다.
첫 번째 옴보 차량인 L60의 인도는 9월 말에 시작되어, 10월이 이 저렴하고 가족 지향적인 니오 서브 브랜드의 첫 전체 판매 월이 되었다.
옴보는 2025년 3분기에 인도 예정인 두 번째 전기 SUV를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CnEVPost의 보고서에 따르면, 두 번째 옴보 모델은 6인승 또는 7인승 전기 SUV가 될 것이며 2025년 1분기 말까지 데뷔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보고서는 현지 기술 매체인 레이폰을 인용했다.
니오의 윌리엄 리 CEO는 L60 출시 당시 "L60가 좋다고 생각한다면, 이 새 모델은 훨씬 더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주가 동향: 화요일 마지막 체크 시점에 니오 주가는 8.89% 하락한 4.6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