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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이즈(NetEase, Inc, NASDAQ:NTES)가 2024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한 373억 달러(262억 위안)를 기록했으나, 시장 예상치인 365억 달러를 상회했다.
이 중국 게임 기업의 조정 주당순이익(EPADS)은 1.67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1.61달러를 웃돌았다. 실적 발표 후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부문별 실적 및 마진
게임 및 관련 부가가치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4.2% 감소한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해당 부문의 매출총이익률은 제품 믹스 변화로 20bp 하락한 68.8%를 기록했다.
유다오(Youdao, Inc, NYSE:DAO)의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2억241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학습 서비스 매출 감소로 매출총이익률은 570bp 하락한 50.2%를 기록했다.
클라우드 뮤직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2억849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560bp 상승한 32.8%를 기록했다.
혁신 사업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대비 10.3% 감소한 2억528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매출총이익률은 해당 부문 내 여러 사업의 수익성 개선으로 1050bp 상승한 37.8%를 기록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넷이즈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71억 달러였으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15억 달러를 기록했다.
배당
이사회는 2024년 3분기 ADS당 0.4350달러의 배당금을 승인했다.
넷이즈는 새로운 인기 타이틀을 출시하고 기존 게임을 추가 지역으로 확장하며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7월에 출시된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Naraka: Bladepoint) 모바일 버전은 빠르게 인기를 얻어 9월 업데이트 이후 iOS 매출 차트 4위에 올랐으며, 액션 기반 PvP 게임에 대한 강한 플레이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레이싱 마스터(Racing Master)는 8월 일본 출시 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무료 앱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의 중국 시장 복귀는 높은 수준의 플레이어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재출시로 일일 활성 사용자가 서비스 중단 전 대비 50% 증가했으며, 하스스톤은 플레이어 활동이 150% 이상 증가했다.
넷이즈는 아이덴티티 V와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같은 주요 게임의 인기를 유지하며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의 강력한 운영 능력을 보여주었다.
회사는 데스티니: 라이징(Destiny: Rising)과 마블 미스틱 메이헴(MARVEL Mystic Mayhem) 등 흥미로운 신작을 발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마블 라이벌스(Marvel Rivals)와 웨어 윈즈 미트(Where Winds Meet) 등의 신작은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유다오는 3분기 사상 첫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적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구독자 기반을 확대하고 음악 중심 생태계 내에서 건전한 매출 모멘텀을 유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넷이즈 주가는 연초 대비 18% 하락했다.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NTES 주가는 4.20% 상승한 79.48달러를 기록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NTES 주가는 4.20% 상승한 79.4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