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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둥닷컴(나스닥: JD)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371억1000만 달러를 기록해 월가 예상치인 365억4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ADS 기준)은 1.24달러로 월가 예상치 1.09달러를 웃돌았다. 그러나 실적 발표 후 주가는 하락했다.
사업부문별 실적
징둥닷컴의 제품 순매출은 전년 대비 4.8% 증가한 291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서비스 순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79억5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JD리테일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20억6000만 달러, 물류 부문 매출은 6.6% 증가한 63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신규사업 매출은 7억800만 달러로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은 25.7% 증가한 14억 달러로, 매출 대비 3.8%를 차지했다. 이는 주로 프로모션 활동 증가에 따른 것이다.
수익성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3.8%에서 4.6%로 개선됐다. 조정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0.5%p 상승한 5.0%를 기록했다. JD리테일의 영업이익률은 전년과 동일한 5.2%를 유지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 대비 17.0% 증가한 21억 달러로, 이익률은 5.8%를 기록했다.
징둥닷컴은 이번 분기 19억7000만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사용했으며, 영업활동으로 8억9000만 달러를 사용했다. 9월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80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경영진 코멘트
샌디 쉬 징둥닷컴 CEO는 "3분기에 소비 심리 개선에 힘입어 강력한 매출 성장과 견고한 수익성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성과가 징둥닷컴의 강력한 공급망과 물류 인프라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으며, 특히 중국의 중고 거래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용자 경험 개선 노력과 광군제 대규모 프로모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일반 상품 카테고리에서 상당한 성장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이안 수 샨 CFO는 "징둥닷컴의 매출이 전년 대비 5.1% 성장했으며, 이는 전자제품과 가전제품 판매의 반등과 일반 상품의 지속적인 강세에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공급망 역량 강화에 집중한 결과 총이익률과 비 GAAP 기준 순이익률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징둥닷컴 주가는 연초 이후 31% 이상 상승했다.
주가 동향
징둥닷컴 주식은 목요일 시장 개장 전 거래에서 1.65% 상승한 36.2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