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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릿항공(NYSE: SAVE)의 파산보호 신청 후 항공료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ABC뉴스는 수요일 보도를 통해 애널리스트들이 스피릿항공의 시장 점유율을 분석하며 파산이 항공료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스피릿항공의 상대적으로 작은 시장 점유율로 인해 파산이 전체 항공료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들은 다른 저가 항공사들이 스피릿항공이 남긴 공백을 채울 수 있어 경쟁적인 가격이 유지될 것이라고 제안한다.
항공 컨설팅 회사 보이드 그룹 인터내셔널의 마이크 보이드 사장은 "스피릿항공은 항공료를 인상시킬 만큼 큰 회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반면 다른 애널리스트들은 경쟁 감소로 인해 특정 노선의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애트모스피어 리서치 그룹의 헨리 하트벨트는 이 상황을 복잡하다고 설명하며, 잠재적 가격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변수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흑백논리로 단순화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스피릿항공의 파산이 가격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해서는 수천 가지의 회색 양상이 있다"고 말했다.
스피릿항공은 파산보호를 진행하면서 노선이나 비행 일정의 변경을 발표하지 않았으며, 파산 절차 전반에 걸쳐 정상적인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파산보호 신청은 스피릿항공의 광범위한 구조조정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채권 보유자들로부터 3억 5000만 달러의 지분 투자를 포함한다. 이는 부채를 줄이고 재무적 유연성을 높이며 장기적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또한 스피릿항공은 구조조정 전략의 일환으로 7억 9500만 달러의 부채를 주식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재무적 조치들은 항공사를 안정화시키고 잠재적으로 고객의 여행 경험과 가치를 개선하기 위해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