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NYSE:SPOT)가 자사 플랫폼에서 오디오북을 배포하는 작가와 출판사를 위한 새로운 도구 세트인 '스포티파이 포 오서스(Spotify for Authors)'를 출시했다.
스포티파이 포 아티스트(Spotify for Artists)와 스포티파이 포 크리에이터스(Spotify for Creators)와 유사하게, 스포티파이 포 오서스는 작가와 출판사가 자신의 오디오북과 카탈로그 소비에 대한 인사이트와 분석을 추적하고 일련의 프로모션 도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출판사의 경우, 스포티파이 포 오서스는 현재 패스포트(Passport)에서 제공되는 카탈로그 관리와 로열티 보고 기능을 확장한다.
이 플랫폼은 출판사들이 자사 청취자와 카탈로그 소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와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의 존재감을 높이고 청취자 기반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 도구도 제공한다.
출판사의 초대를 받은 작가들의 경우, 스포티파이 포 오서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사이트, 성장, 프로모션 도구에 직접 접근할 수 있어 청취자와 카탈로그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는 연령 및 성별 인구통계 정보, 리뷰어, 열성 팬, 협업자와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작품의 리딤션 코드, 전문적이고 공유 가능한 소셜 에셋을 생성하는 프로모 카드, 작가 프로필에 대한 조기 접근 등이 포함된다.
스포티파이 주가는 연초 대비 155% 상승했다.
회사는 3분기 매출이 39억9000만 달러(전년 동기 36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40억2000만 달러 예상치에 못 미쳤다. 주당순이익(EPS)은 1.46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1.76달러를 하회했다.
회사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순증가가 1400만 명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구독자는 12% 증가한 2억5200만 명을 기록했다.
투자자들은 글로벌 X 소셜 미디어 ETF(NASDAQ:SOCL)와 퍼스트 트러스트 인터내셔널 에쿼티 오퍼튜니티스 ETF(NASDAQ:FPXI)를 통해 스포티파이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SPOT 주식은 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481.38달러로 변동이 없었다.